부업으로 1년에 1억씩 버는 직장인입니다

돈공부, 부자와 가난한 사람의 차이 본문

마인드세팅

돈공부, 부자와 가난한 사람의 차이

미래대비자 2022. 8. 18. 22:59
반응형

안녕하세요 미래대비자 입니다.

오늘은 부자아빠가난한아빠를 보면서 부자와 가난한 사람의 차이에 대해서 정리해보려고했습니다.

20년도 더 된 이 책은 내가 고등학생 때 이책의 제목은 들어봤지만 그냥 흘려보냈던 책이었습니다. 하지만 지금 이 책을 보니 그 내용이 너무 다가오고 마음속에 새겨집니다. 부디 이 책을 읽고 미래를 대비하는 경제적 자유를 얻는 마인드를 탑재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의 내용들은  부자아빠 가난한아빠 책에서 본 내용과 현실과 접목하여 내용을 각색, 창작 해보았습니다.

다소 과격한 표현이 있더라도 뼈때리는 말로 새겨듣고 정신을 차리는 시간이 되기를 바랍니다.

 

1. 가난한 사람 특징

 

가난한 아빠는 자식들에게 이렇게 말합니다.

공부 열심히 해서 좋은 대학에 들어가고 좋은 직장에 취직해라

하지만 이렇게 살아서 최고의 모습은 다음과 같습니다.

 

1. SKY대학에 갑니다(뛰어난 노동자를 위한 준비)

2. 남부럽지 않은 대기업에 취업을 해서 초봉을 6000만원 이상 받습니다.(뛰어난 노동자가 됨)

3. 번 수입은 안전하게 예금, 적금에 넣어두고 조금 공격적인 사람은 펀드와 주식, 더 공격적인 사람은 코인을 하며 월급을 재테크합니다.(재테크하는 노동자가 됨)

4. 결국 평범한 중산층이 됩니다.

이렇게 해서는 결코 부자가 될 수 없습니다.


가난한 사람들의 패턴은 결국 월급을 받기 위해 회사를 위해 일하고, 세금을 내기 위해 즉, 정부를 위해 일하고 심지어 부동산 원리금을 상환하기 위해 일합니다. 이러한 누구를 위해 일을 평생하다가 죽음을 맞이합니다.

이들은 심지어 부자되는 법 따위 책도 많이 읽을 것이고 수많은 투자를 공부하지만 결국 월급쟁이 노동자의 구조속에서 있는 것입니다. 다단계로 치면 회사와 정부와 은행의 밑에 구조에서 이들을 떠받히기 위해 이들을 위해 평생토록 노동을 하는 것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2. 부자들의 특징 

그렇다면 부자 아빠는 어떻게 생각하는가에 대해서 

부자 아빠는 이렇게 말합니다.

공부 열심히 해서 좋은 회사를 차려라. 그리고 유능한 사람을 고용해라. 돈을 위해 일하지 말고 돈이 너를 위해 일하는 법을 배워라

1. 학교 교육과정에서 절대 가르쳐주지 않는 돈 공부를 해라(부자가 되기 위한 준비)

예를들면, 부자 마인드를 탑재해라(돈을 위해 일하지 않는 것. 즉, 돈의 노예가 되지 않는 것, 자산을 사는 것, 위험을 관리하는 법, 두려워하지 않는 것 등)

2. 수입을 창출할 수 있는 자산을 사모으고 그것이 수입을 만들어주도록 현금흐름을 만든다.(초보 부자가 되고 있음)

3. 일을하지 않아도 수입이 지출보다 크게 되고 자산이 늘어간다(만성 부자로 점점 진화함)

4. 부자가 된다(경제적으로 자유를 얻게 됨)

부자들의 패턴은 가난한 사람과 완전 다르게 돈을 위해 노동하지 않고 돈이 자신을 위해 일을하도록 세팅을 한다는 것입니다. 이런식으로 마인드 세팅과 행동이 연결되면 점차 부자에 도달할 수 있는 것같습니다.

아직 배울부분이 많지만 책을 읽고 정리하며 더욱 더 발전 된 인사이트를 갖기위해 노력하려고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