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업으로 1년에 1억씩 버는 직장인입니다

퇴직목표일 2024년 6월 24일 본문

부동산 이야기/투자를 시작하면서

퇴직목표일 2024년 6월 24일

미래대비자 2022. 8. 15. 13:30
반응형

안녕하세요 미래대비자입니다. 그동안 부동산 공부, 돈공부를 하느라 오랜만에 영끌족의 삶 쪽에 글을 쓰게 됩니다.

2022년 7월 11일 저는 2024년 6월 24일을 퇴직일을 목표일로 정하고 지금 열심히 살아가고 있습니다.

 

무더운 여름, 폭우로 많은 피해입으신분들 심심한 위로의 인사를 전합니다.

오늘은 8월 15일 광복절이지만 나의 시계는 멈추지 않고 오늘도 열심히 살기 위해 키보드에 손을 얹었습니다

1. 마인드 세팅

가장 중요한 작업은 마인드 세팅이라고 생각합니다.

최근에 역행자라는 책을 읽으며 내가 기존에 당연하게 여겨웠던것들 다시 새롭게 보고 더이상은 99%의 평범한 마인드로 살지 않고 부자의 마인드, 성공하는 자의 마인드로 세팅하는 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자의식을 해체하고 시기, 질투했던 사람들에게 나의 불편한 감정을 탐색하고 그들의 장점을 흡수하고 성장하고...

목표를 이루기 위해 사람도 적게 많나고 있습니다. 사실 코로나 핑계로 많은 약속이 없었지만 지금은 그 없는 약속마저도 적게 잡으며 나에게 시간을 투입하고 있습니다. 이제는 부자가 되기 위한 준비를 해야하니까요.

2. 부동산 공부

모든 사람들이 돈을 벌고 마지막의 소비로 내집마련을 하고 싶어합니다. 차를 사는것도 좋은 컴퓨터, 아이패드를 사는것도 과정일 뿐 가장 큰 소비재는 부동산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저는 많은 소비가 집중되어있고 큰 자산의 거래가 일어나는 만큼 기회의 포인트가 부동산이라고 판단했고 우리나라 모든 지역을 분석하고 있습니다. 이것이 정리되면 이제 아파트, 빌라, 지식산업센터 등 모든 부동산에 대한 공부와 지식이 세팅되고 있습니다. 이 작업은 1년정도 걸릴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작업 이후에는 이제 돈벌 실행만하면 된다고 생각합니다.

3. 돈공부

가장 중요한 것은 의사결정과 실행력, 그리고 투자처에 대한 나만의 기준과 인사이트를 갖고있어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모든 언론은 기준금리 인상과 경기침체, 스테그플레이션을 언급하고 부동산 시장에서도 하락거래들이 많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이럴 때일수록 인사이트와 자신만의 기준으로 지금의 시대를 바라보는 안목(나만의 기준)이 있어야 한다고 생각하여 여러 돈공부도 함께 병행하고 있습니다. 지금은 대부분의 일반인(99%)들이 언론의 말에 겁먹고 아파트를 싸게 던지고 있지만 개인적으로 그들은 반드시 후회할 일을 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조만간 그 가격이 저점이 될 테니까요.. 지금은 하락기가 아닙니다. 지금은 매수심리와 대출규제등으로 얼어붙은거지 어딘가에서 불쏘시개같이 '뚱'치고 반등을 준다면 다시 불이 붙는 시장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