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이야기/돈공부 인사이트

돈공부, 나만의 기준을 가져라

미래대비자 2022. 8. 15. 09:00

안녕하세요 미래대비자입니다.

오늘은 나만의 기준을 가져야한다는 주제로 글을 써보겠습니다. 그리고 어떻게 하는지도 설명하겠습니다.

 

1. 성공한 투자자들은 기준이 있다.

주식에 성공한 사람이건 부동산에서 성공한 사람이건 자신만의 기준이있습니다.

그리고 그것은 한번에 찾는것은 아니다. 그리고 반드시 실패를 해야합니다.

일반사람들은 실패하지 않으면서 성공을하기를 원하지만 그것은 오히려 성공을 하지 못할 확률을 더 높이게 됩니다.

그래서 하루라도 빨리 실패를 경험하는 것이 좋으며 큰 실패일수록 더욱 좋습니다.

이것은 우리의 자양분이되고 더욱더 간절함을 만들어 내어 더 성공에 가까이 갈수있는 힘을 만들어줍니다.

 

2. 노력으로 성공할 수 있다.

우리가 잘 알고있듯이 공부는 타고나는것입니다.

얼굴도 타고나는 것이고 노래실력도 타고나는것입니다.. 이것을 인정하고 나의 실력없음을 받아들여서 자의식과잉에서 벗어나야합니다. 저는 좋은 대학을 나왔기 때문에 공부를 잘 한다는 착각에 빠져서 지금껏 시간을 많이허비한 사람으로써 더 뛰어나게 공부를 잘하고 능력이 뛰어난 사람이 많음을 인정해야합니다. 물론 찐천재는 실력으로 성공하겠지요.

다행히 노력으로 성공할 수 있습니다.

논문을 쓰는것과 똑같습니다.

 

1. 가설을 세워라

2. 검증을 해봐라

3. 맞으면 내꺼로 받아들이고 틀리면 가설과 검증을 하면서 공부한것에 만족하자

 

 

이것을 무한히 반복하면 나만의 기준과 확신이 생기게 된다.